본문 바로가기
브리즈번 일상

제 20대 대통령 재외선거 후기

by sensible babe 2022. 3. 9.

완전 오랜만에 쓰는 글이라 어색하지만,,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저의 첫 재외국민 투표 경험담을 기록 & 공유하고 싶어서 아이패드를 열었어요.
투표를 하기 위해 사전 재외국민 등록을 해야했고,
드디어 시드니까지 갈 필요 없이 브리즈번 한인회관에 투표소가 마련되어 지난 2월 25일 첫째 날에 다녀왔습니다.


드디어 반가운 한글 표지판 발견!

오랜만에 방문하는 한인회관이네요.
첫째날이라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평일 낮이고 비가 와서 그런지 한산했어요.


한인회관아, 잘 지냈니?
투표하러왔는데 포스터가 넘 반가웠네요 ㅎㅎ

회관 내부는 촬영이 불가능해서 투표하러 가기전 여기저기 사진을 찍었습니다.
즉석에서 투표용지가 출력되어 나오고,
투표완료후 봉투는 제가 직접 기존에 붙어있던 양면테이프를 떼어 봉하는 방식이었어요.
그리고 서울 마지막 주소지 관할 개표소로 보내지는 것 같았어요.

들어가기 전 찰칵
비오는 날 투표한다고 다들 고생이 많다잉
사전투표 인증샷!

무사히 한국에 도착하길 바라면서
소중한 권리를 행사했다는 뿌듯함에 후련하더라고요 ㅎㅎ

비오는 날엔 중국요리가 국룰!

남쪽에 왔으니 한국식당은 무조건 들려야죠 ㅎㅎ
한국식 중화요리 넘 맛났어요!!!

집에 가는 길에 시작된 폭우..이후로 계속 비가 왔었어요.

투표하고 집에 가는 길에 폭우가 어인일이냐.. 그 이후로 브리즈번에서 약 11년만에 대홍수가 났었다는..

사전투표한 나란 사람!

아침부터 비가 와서 운전이 힘들었지만, 대한민국 국민 도리 하나는 한 것 같아서 뿌듯했네요 크크
제발 현명한 후보가 대통령이 되길 바라면서..저는 이만 자러 갑니다!

댓글